미니지방흡입은 일반 지방흡입과 다르게 부분 선택해서 수술을 시행하는 방법이다. 예를 들면 허벅지 바깥쪽에 국한된 불룩한 부위를 한다던지 아랫배에서 특히 가운데가 주로 불록한것이 마음에 걸리는 경우, 옆구리를 좀더 날씬하게 했으면 하는 경우등 원하는 부위만을 수술하는 것이다.

이러한 미니지방흡입술은 전신마취나 이에 준하는 수면마취를 했던 일반적인 지방흡입수술과 달리 국소마취 또는 약간의 수면마취를 병행하는 정도로도 수술이 가능하기 때문에 회복도 빠르고 일반지방흡입보다 비용도 선택적이고 부분적으로 받을 수 있어서 경제적이고 더 저렴하며 보다 안전하고 부작용의 가능성도 상당히 낮은 것이 장점이다. 시술시간도 짧아서 부위에 따라 차이는 있지만 대략 1시간정도 소요된다.

따라서 전반적인 지방흡입을 필요로 하지않고 국한된 부위의 체형이 마음에 들지 않는 경우 또한 직장이나 일반활동에 별다른 장애애가 없기를 바라는 경우 상당히 효과적이고 장점이 큰 수술이라 하겠다
지방이동술이란 간략히 말하자면 지방흡입술과 동시에 자가지장이식을 시행하는 수술이다.
몸매에 방해가 되는 부위는 지방흡입술을 시행하고 이렇게 빼낸 지방을 곧바로 원하는 부위에 이식해 주는 방법이다.

미니지방흡입과 동시에 시행하는 경우가 많으며 이때 얻어지는 지방으로 주로 이마, 팔자주름, 미간주름, 볼살등의 개선시켜 보다 동안의 외모를 얻는데 에 효과적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