먼저 지방이식술은 자기몸의 지방을 체취하여 안면의 팔자 주름, 들어간 볼, 미간의
깊이 파인 주름등에 주입하여 부드럽고 젋어보이는 인상을 만들어주는 수술입니다.
과거에도 이러한 지방이식술은 시행되어 왔으나 이식지방의 크기 및 이물질등으로 생착률이 매우 낮은 것이 최대의 문제점이었으며 이러한 문제점을 개선하고자 개발된 것이
미세지방이식술입니다.

미세지방이식술이란 간단히 원리를 설명하자면 지방을 주사기로 채취한후 이식된 지방의 생착률을 최대한으로 높이기 위하여 좁살만한 크기의 작은 사이즈로 분할하여 이식하는 방법입니다.

 
  대개 수술은 국소 마취나 수면마취로 시행합니다.
지방의 생착률을 높이는 것이 최대의 관건이며 이를 위해서는 채취과정부터 세밀한 주의가 필요합니다.
지방채취는 아랫배, 허벅지, 옆구리등 지방이 많이 축적된곳에 2-3mm 정도 절개를 통하여 지방세포가 최대한 손상을 받지 않도록 특수한 채취관을 통하여 조심스럽게 채취합니다.
이때의 절개부위 상처는 거의 흉터를 남기지는 않습니다. 미세지방이식술의 또다른 관건은 채취한 지방으로부터
수분 및 혈액성분을 제거하고 최대한 100%에 가까운 순수한 농도의 지방만을 이식하는 것입니다. 이를 위하여
원심분리단계와 수분제거의 과정을 거쳐야 합니다.
이렇게 채취된 지방은 이식된 부위에서 최대한 생존하기위해
특수한 주입관을 사용하여 좁쌀정도의 작은 크기로 분할하여 균일하게 분포하도록 주입하며 이때도 지방의 손상을
최대한 막고자 세밀한 주의가 요구됩니다.

 
  2차원적 지방이식이란 여러조직층중 근육충 이나 지방층등 어느 한부위 층에만 이식을 시행하는 것이며 3차원적 지방이식이란 이러한 여러층에 골고루 지방이식을 균일하게 시행하는 것입니다.
단순히 생각하면 3차원적 지방 이식이 우수한것 같지만 무조건적으로 모든 경우 좋은것은 아닙니다.
이식할 부위 외 필요한 양에 따라 2차원적 이식이 좋은지 3차원적 이식이 좋은지를 결정하게됩니다.
예를 들면 윘눈꺼풀이 들어가 보이는 경우에는 윗눈꺼풀부위의 근육층 아래에 2차원적 이식을 시행하여야 합니다.
이부위의 3차원적이식을 시행하면 과다한 양이 이식되어 눈꺼풀이 무거워지거나 울퉁불퉁한 모습을 보일 수 있기
때문입 니다.

 
  한번의 시술로 만족할만한 결과를 얻는 경우도 많으나 부위별 생차률이 다르고 개인적인 만족도에 차이가 있으므로 1차시술후 부족하다 생각되는 부위에 다시 미세지방이식술을 시행하는 것입니다.
시기는 1차시술후 3개월이후가 적절시기입니다. 왜야하면 이식된 지방이 생착하기위해 대략 3개월 정도의 시간이
소요되며 이전에 다시 지방이식을 시행하면 그과정에서 이미 생착해가던 지방세포를 파괴시킬수 있기때문입니다.
2차지방이식은 최초 시술때 채취한 지방을 무균냉동보관시킨후 해동하여 사용할 수 있으므로 수술시간이 훨씬 짧고 비용도 저렴하게 받으실 수 있습니다.

 
  수술후 3-4일 부터는 샤워는 가능합니다.
대개 7일에 채취부위의 실밥을 제거하고 필요하다면 다소의 교정을 시행합니다.
대략 3개월 후 결과를 보고 필요시 2차수술을 받을 수 있습니다. 수술직후에는 심한운동을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입술과 볼에 이식을 한경우에는 너무 입을 크게벌리거나 많이 움직이는 행위는 삼가는 것이 지방 생착률을 증가시키는데 좋습니다.
술후 1달정도 세안시에도 수술부위를 너무 세게 문지르지 마시고 업드려자는등의 이식부위가 압박되는 자세는
삼가합니다.
술후 최소 2주정도는 술과 담배는 피합니다. 염증을 일으키거나 혈액순환에 지장을 주어 생착률을 떨어뜨릴 수 있기 때문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