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굴 뿐만아니라 몸매에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대부분의 여성들이 날씬하고 미끈한
다리를 갖기를 원하실 것입니다.
매력적인 각선미는 옷맵시를 최대한 나타내줄 수 있는 포인트가 되기도 하지요.
그렇다면 매력적인 다리란 어떤걸 까요? 무조건 가느다란 다리가 매력적일 까요?
그렇지는 않습니다.
대략 매력적인 다리는 허벅지에서 발목까지 곧고 섬세하게 점차 가늘어지는 모양을 띄며 건강하고 탄력이 있어야합니다.
이를 위해서는 종아리 윗부분은 안쪽과 바깥쪽이 균형을 이루는 적당한 근육의 볼륨을
가져야하며 종아리 아래에서는 섬세하게 가늘어지며 발목으로 이어져야합니다.
또한 곧게 선자세에서 허벅지와 종아리 안쪽이 서로 살짝 닫는 정도가 보기 좋으며 하이힐을 신었을때 알통이 불거지지 않는 모양이 매력적인 다리라 할 수 있을 것입니다.

 
먼저 지방흡입이란 방법이 있습니다.
이방법은 전체적인 비만으로 다리에도 역시 지방층이 많으신 분에게는 효과가 있습니다.
하지만 대부분의 경우 종아리는 지방층이 얇고 모양이 대부분 근육에의해 결정되므로 지방층의 축소만으로는 만족스런 결과를 얻기 힘든것이 사실입니다.

따라서 근육을 줄이고자 개발된 방법이 근육 퇴축술 과 근육절제술입니다.
근육퇴축술은 종아리의 내측 비복근으로 가는 신경을 절단하여 근육의 퇴행을 유발하고자한 수술입니다.
하지만 결과를 예측하기 어렵고 축소효과가 기대보다 적으며 술후 바깥쪽 비복근이 비대해지면서 오히려 불균형적인
모양을 띌 가능성이 많이 있습니다.
또한 여러형태의 신경변이로 재발의 가능성 및 때때로 주위의 타신경에 손상을 주어 보행에 지장을 줄 가능성도 있습니다.

따라서 저희 병원에서는 이러한 단점을 보완하고자 종아리 근육 절제술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근육절제술은 안쪽과 바깥쪽 비복근 모두를 적절히 조절하면서 절제가 가능하므로 어느 정도 결과를 예측할 수 있으며 직접적으로 절제를 통해 근육의 양을 줄이므로 재발의 가능성은 매우 낮다고 할 수 있습니다.
또한 비복근이뢰의 근육에는 전혀 손상을 주지 않으므로 보행에는 지장을 주지 않는 방법입니다 하지만 회복기간이
다른 방법에 비해 다소 긴점이 단점이라 할수 있습니다.

 
 

보통 전신마취하에서 시행합니다.
무릎관절 뒤쪽부위에 2-3cm 정도 절개를 가한후 이를 통하여 비복근을 제거하게 되며 시간은 대략 1시간 30분에서 2시간이 소요됩니다. 술후 흉터는 거의 보이지 않을 정도입니다.
수술후 양다리를 스폰지와 압박붕대로 감싸게되고 이후 압박스타킹을 착용하게됩니다.
압박스타킹은 약 3개월간 착용하게됩니다. 술후 반정도의 환자분은 스스로 걸을 수 있읍니다만 보호자를 동반하시는 것이 바람직하며 굽이있는 힐을 신는 것이 걷기에 편하십니다.


 
 

수술후 가장 중요한것은 부기를 빼는 것과 스트레칭을하는 것입니다.
부기를 빼기위해서는 가능한 다리를 올린자세를 취하고 오래 걷거나 서있는것을 피하며 3개월간 압박스타킹을 착용합니다. 술후 스트레칭은 종아리의 모양을 보다 곧게 만들며 회복을 빠르게하는 데 도움이됩니다.

방법은 술후 매 30분마다 5분정도 스트레칭을 하며 중간중간 다리를 올려 부기를 빼줍니다.
술후 5-7일 경부터는 간단한 샤워는 가능합니다. 술후 활동에대해서는 보통 직장은 1주후에 시작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하지만 오래서있거나 많이 걸어야하는 경우 3주 정도후에 일을 시작하시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