잃어버린 자신감을 찾아 드립니다.
이제 당당한 주인공이 되십시오.
감동을 선사하는 미네뜨성형외과

Minet Plastic Surgery

 
 
 
 
 
 
   
제목   뱃살을 키우는 나쁜 습관들 ♣
등록일   2024-02-23 조회   91
내용
 
설 명절이 지나고 겨울도 막바지에 다가가는 요즘 조금씩 무신경 했던 뱃살에 신경이 쓰이시는 분들이 있으실 것 같습니다
그런 분들을 위한 도움글이 있어 소개해 봅니다
---------------------------------------------------------

원치 않는 뱃살에 가장 큰 영양을 주는 것은 바로 식습관이다. 운동이 지방 감량에 중요한 역할을 하지만, 날씬하고 평평한 복부를 만들기 위해서는 어떻게 그리고 무엇을 먹는지에 대한 사려 깊은 접근법이 필요하다.

건강에 좋지 않은 음식과 식습관이 뱃살 축적에 미치는 영향은 매우 크다. 정제당, 가공 재료, 트랜스 지방이 많은 음식은 내장지방(또는 복부)의 증가와 관련이 있기 때문에 특히 문제가 된다. 하버드 의대에 따르면 내장 뱃살은 여성의 담낭 수술의 필요성과, 대사 질환, 심혈관 질환, 제2형 당뇨병을 포함한 다양한 건강 위험을 증가시킨다. 이밖에 뱃살 증가로 이어지는 좋지 않은 식습관 10가지를 확인해보자.

1) 정신이 없는 상태에서 먹기

TV를 보든 휴대폰을 보든. 주의가 산만할 때 자신도 모르게 더 많은 양을 섭취할 가능성이 높다. 이 고약한 습관은 과식을 초래할 수 있으며 특히 배 주변의 체중 증가에 기여할 수 있다. 건강 심리학 저널에 발표된 연구에 따르면 TV를 보거나 걷는 동안 식사를 한 사람은 식사 중에 테이블에서 주의가 산만하지 않은 사람보다 5배 더 많이 섭취했다.

산만한 상태에서 먹을 때에는 음식 섭취에 집중하지 않기 때문에 우리의 뇌가 포만감을 배에 효과적으로 전달하지 못할 수 있다. 이로 인해 평소보다 더 많이 먹게 할 수 있고, 이것은 빠르게 뱃살의 증가를 야기할 수 있다.

2) 과음

알코올 음료는 영양가가 없는 빈 칼로리가 높다. 우리 몸은 지방을 태우는 것보다 알코올 대사를 우선시하기 때문에 알코올을 과다 섭취하면 뱃살이 쌓일 수 있다. 특히 와인과 맥주는 설탕과 밀에 칼로리가 많으며 신진대사를 변화시킬 수 있다. 연구에 따르면 과도한 알코올 섭취는 몸이 지방을 태우고 배고픔을 조절하는 데 도움이 되는 특정 호르몬을 변화시킬 수 있었다.

3) 수분 섭취 부족

탈수는 때때로 불필요한 군것질과 과식으로 이어지며 ‘거짓 배고픔’으로 오인될 수 있다. 식욕을 억제하면서 신체의 기능을 지원하기 위해 하루 종일 물을 마시는 것을 습관화하자. 수분을 유지하는 것은 당신이 배고픔의 신호를 통제하도록 도울 수 있다.

4) 고열량 건강식품 과식

영양가 있는 음식은 건강한 식단에 필수적이지만, 그 크기를 염두에 두자. 예를 들어, 견과류, 아보카도, 올리브 오일은 영양소 밀도가 높지만 칼로리는 높다. 이들은 산화 방지제, 영양소, 그리고 심장 건강에 좋은 불포화 지방의 훌륭한 공급원이다. 하지만 이러한 음식들은 많은 칼로리를 소비하게 만들 수도 있다.

5) 외식을 너무 자주 하는 것

레스토랑 식사는 종종 설탕과 지방 함량이 높은데, 이것은 뱃살의 중요한 원인이다. 다음에 외식을 하고 싶을 때는, 재료와 양의 크기를 더 통제하고 칼로리 섭취를 줄이기 위해 집에서 요리하는 것을 고려해보라.

6) 과일과 야채를 충분히 먹지 않는 것

과일과 채소는 섬유질, 비타민, 그리고 미네랄이 풍부하고 건강하고 균형 잡힌 식단에 필수적이다. 이러한 영양소가 풍부한 음식을 충분히 섭취하지 않으면 다른 간식에 대한 갈망이 생길 수 있다.

7) 식사 거르기

미국 루이빌 대학의 연구에 따르면, 식사를 거르면 신진대사를 방해하고 그날 늦게 과식을 하게 될 수 있다. 다행히도, 식사를 미리 계획하고 준비하는 것은 체중 감량 목표를 달성하고 일관된 식사 일정을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

8) 단백질 섭취 부족

단백질은 포만감을 주는 다량 영양소이며, 단백질을 충분히 섭취하지 않으면 뱃살에 도움이 되는 건강하지 않은 간식에 대한 갈망이 급증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단백질은 근육량을 유지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다. 근육량이 증가하면 신진대사가 빨라져 휴식 중에 더 많은 칼로리를 소모할 수 있다. 게다가 단백질을 소화하면 탄수화물이나 지방을 소화하는 것보다 더 많은 칼로리를 소모한다.

9) 보충제에 의존하기

보충제는 유익할 수 있지만, 영양을 위해 그것들에만 의존하는 것은 지속 가능하거나 실용적인 접근법이 아니다. 건강한 음식을 먹는 것은 매일의 보충제에서 얻을 수 없는 식물성 영양소와 섬유질을 제공하며, 뱃살과 염증 수치를 조절하기 위해 이러한 성분이 필요하다. 건강과 체중 관리를 위해 보충제를 사용하여 부족한 부분을 채우는 것이 중요하다.

10) 아무 생각 없이 먹는 간식

양의 크기와 영양 성분에 주의를 기울이지 않고 하루 종일 간식을 먹는 것은 너무 많은 칼로리를 소비하게 할 수 있다.
다음글   다가오는 봄철 흔한 피부질환과 관리♬ 목록보기
이전글   " 2024 년 "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뒤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