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족스러운 형태에 있어 귀 만큼 사화문화적인 면과 전통등에의하여 영향을 많이 받는 부위도없는 것이 사실입니다.
예를 들어 우리나라를 포함한 동양권에서는 부처님같이 약간늘어진 귓불을 재물이 많이 생길상이라 하여 좋게 여기지만 서양에서는 줄이는 수술을 시행하기도 하기 때문입니다.
이와같이 아름다운귀란 문화적 차이와 본인의 선호에따라 많은 차이가 있을 수 있으므로 절대적인 기준을 이야기하기란 쉽지 않습니다.
하지만 일반적으로 아름다운 모양의 귀의 기준은 귓바퀴의 위측 시작부가 눈의 측면정도 높이에 위치하고 귓불이 코의 기저부정도 높이에 위치하며 약 8-10도 정도 후방으로 기운 모습을 하고 있습니다.
또한 폭과 길이의 비는 대개 4:7 정도의 비율이 적당하고 귀가 머리로부터 앞으로 30도 정도 돌출된 모습을 기준으로 생각하며 귀안의 연골 주름이 정상적으로 형성되어있는 귀를 아름다운 귀라 하겠습니다.

 
  가장흔히 보는 귀의 기형으로 일명 당나귀 귀라고도 합니다.
귀안을 형성하는 연골주름의 발달이 미약하고 귓구멍주위의 움푹 들어간 연골부가 과도하게 발달하면서 귀가 머리쪽에 붙지 못하고 앞쪽으로 돌출되면서 내부가 주름의 형성이 없이 오목한 형태를 띠는 경우입니다.

수술은 귀뒷면의 절개를 통하여 연골 주름을 만들고 필요시 과다 연골을 재거하며 귀와 머리가 이루는 각이 정상범위에 놓이게 고정시켜주는 것입니다.
수술은 성인의 경우 국소마취로 가능하고 수술자국은 귀 뒷면에 감추어지므로 흉터가 밖으로 보이지는 않게됩니다.

 
귀의 발생과정에서 귀연골의 윗부분에 발달의 장애로 윗부분이 찌그러저보이는 형태입니다.
대개 귀의 위쪽 1/3 정도에 생기는 경우가 많으나 중간부위 까지 변형이 온경우도 적지 않으며 찌그러진 정도도 가벼운 정도에서 심한 정도까지 다양합니다.
수술은 가벼운 정도의 변형은 귀연골을 완전히 노출시킨 후 찌그러진 연골을 위쪽으로 펴지게 재단하여 모양을 만든 후 피부를 다시 덮는 방법을 시행하나 심한 경우는 보다 복잡한 술기가 필요한 경우도 많이 있습니다.

 
매몰귀는 귀의 윗부분이 머리의 측면에 파뭍힌 형태의 기형입니다.
귀의 모습도 윗부분이 없는 것처럼 비정상이지만 안경이나 마스크등의 착용이 불가능하기 때문에 실생활에 직접적인 불편함을 주는 기형히랍니다.
대개는 귀를 잡아 당기면 귀의 형태가 나오고 다시 놓은면 숨어버리는 것이 특징으로 수술은 이렇듯 뭍혀 있는 부분을 밖으로 나올수 잇도록 하는 것이랍니다.
또한 이때 귀의 상부에 연골주름이 지나치게 굴곡이 강하게 형성된 경우가 많으므로 이역시 함께 교정을 해주어야 효과적인 결과를 얻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수술은 특별한 도안을 통한 피판술을 이용하며 심한 경우 때론 약간의 피부이식이 필요할 수도 있고 상부연골주름의 심한 굴곡이 있는 경우 이의 교정도 병행합니다.

성인의 경우 수면마취와 국소마취로 시행하며 대략 1 ~ 1.5시간 정도 소요됩니다.

 
  귓불이 뺨에 붙어서 귀가 길어보이고 당겨져 보이는 형태입니다.
때로는 얼굴이 작고 삐뚤어보이는 효과를 주기도합니다.
수술은 귓불 아래쪽이 원만한 원형을 이루게 교정하며 국소마취하에 시행합니다

 
  선천적인 경우도 있으나 장기간 무거운 귀걸이의 착용후 발생하기도 합니다.
형태는 정도에따라 여러 가지이며 수술은 조직이 충분한 경우는 비교적 간단히 복원될수 있고 조직이 부족한 경우에는 귓불 자체뿐만아니라 주변의 조직을 활용하여 교정합니다.
국소마취로 시행하고 술후 일상샐활의 제약은 거의 없습니다.

 
  누운귀란 귀가 머리 쪽으로 지나치게 붙은경우로 정면에서는 귀가 잘 보이지가 않게 되며 사진 촬영등에서 귀가 없는 사람처럼 보이게 되는 문제가 있습니다.
이와 같은 경우 누운귀 수술로 귀를 펴서 정면에서 보아 좀더 잘보이도록 해주면 귀가 커져보이는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단지 귀자체의 크기를 잡아늘리거나 형태를 완전히 다른 모양으로 만들수 있는 것은 아니기 때문에 자신의 귀의 크기와 형태에 따라 조금씩 차이는 있을 수 있습니다.
수술은 2~ 3시간정도 소요되며 수술후에는 대개 1주 정도면 실을 제거 합니다. 수술직후라도 행동에 특별한 제약은 없으므로 일반적인 업무정도의 일을 하시는 것은 무리는 없는 것이 보통입니다.

 
  스탈씨귀는 귀상부의 대륜전각의 반대편으로 비정상적인 또하나의 연골 주름이 형성된 귀기형입니다.
이로인해 장상적인 이륜의 형성이 사라지고 귀상부가 뾰족이 펴지면서 외측으로 튀어나가는 형태를 보여 서구에서는
일명 악마귀라고도 불리기도 한답니다. 이러한 스탈씨귀의 귀성형은 바로 이 비정상적인 연골주름을 상쇄시키면서
정상적인 이륜이 만들어지도록 하는 것이 된답니다

 
  켈로이드는 일종의 체질적 요인으로 인해 상처나 난부위가 아무는 과정에서 흉터발생이 과도하게 일어나는 현상이라 할수 있습니다 즉 상처가 난 부위를 넘어서 주변부까지 흉터형성이 이루어지는 것이 특징입니다.
특히 귀걸이로 인한 귓볼의 켈로이드는 마치 혹처럼 커진 덩어리의 형태를 보이는 경우가 많아 미관상으로 아주 좋지않은 모습을 띠게 되는 상태가 되는 것입니다. 이러한 캘로이드의 치료는 그다지 쉽지 않습니다. 왜냐하면 근본적으로 켈로이는 체질적인 요인이 크기 때문입니다.
일반적으로 단순히 혹을 잘라내면 되지 않을까 생각할수 있지만 켈로이드의 발생 조건중의 하나가 상처로 부터 시작되는 것이므로 재발의 가능성이 높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칼로이드의 치료는 크기와 형태가 작다면 일단 약물 주사치료을 시행해보는 것이 우선이됩니다. 하지만 약물치료만으로 효과를 기대하기 어려운 형태의 켈로이드는 귓볼성형이 필요하게 되며 . 본원에서는 는 "사진틀 효과" 의 특수 한 방법을 시행함과 동시에 약물치료를 병행하여 이러한 재발의 가능성을 최소한 치료을 하고 있습니다